4:1 종횡비를 갖는 가스터빈 블레이드 냉각 유로에서의 립-딤플 복합 냉각 특성 연구 한국추진공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pp.304-310 2010.5.27-28 서울
경사 충돌 제트 열전달 실험에서의 정상상태와 천이상태 TSP기법의 비교 연구 2010년도 대한기계학회 열공학부문 춘계학술대회논문집 pp.67-68 2010.05.13-14 전주
딤플이 설치된 회전 유로의 높이가 열전달 계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험적 연구 2009 유체기계 연구개발 발표회 논문집 pp.9-14 2009.12.3-4 제주
가스 터빈 블레이드의 립 냉각과 딤플-립 복합 냉각 기법 비교연구 2009 유체기계 연구개발 발표회 논문집 pp.181-185 2009.12.3-4 제주
5공과 7공 프로브를 이용한 터빈 캐스케이드의 이차유동 측정 결과 비교연구 2009 유체기계 연구개발 발표회 논문집 pp.85-90 2009.12.3-4 제주
블레이드 팁의 groove 형상이 터빈 캐스케이드 전압손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험적 연구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2009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9.5.22 고양
표면압력 분포 가시화를 위한 압력감응 페인트의 제작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딤플이 설치된 회전 유로에서의 열전달 측정 연구 2008 유체기계연구개발 발표회 논문집, pp. 113-118
터빈블레이드 팁 형상과 간극 크기에 따른 전압 손실 연구 2008 유체기계 연구개발 발표회 논문집. Pp. 7-12
압력감응페인트를 이용한 확대/축소 유로에서의 막냉각 계수 측정 2008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춘계학술대회논문집. Pp 119-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