씰링 그라파이트의 고온 마모 거동에 관한 연구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pp. 533-539 2013.5
고온차단 기밀용 그라파이트의 고온 마모 특성 평가 대한기계학회 재료 및 파괴부문 춘추학술대회 pp. 163-164 2013.4
멀티 케비티를 갖는 블레이드 팁이 캐스케이드 전압 손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험적 연구 유체기계공업학회 2012 유체기계 연구개발 발표회 2012.12. 5-7 부산
고온 고압 환경에서 가변 추력기용 핀틀의 열전달 계수에 대한 수치적 연구 한국추진공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11.12-13 여수
가변 추력기 2D 모델의 열전달 계수에 대한 연구 한국추진공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11.12-13 여수
가스터빈 블레이드 스퀼러 팁에 설치된 립이 캐스케이드 전압 손실 감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유체기계공업학회 2011 유체기계 연구개발 발표회 pp. 438-439 2011.11.30-12.2 경주
경사 립이 설치된 회전유로의 입구속도 형상이 유로 내 열전달 계수 분포에 미치는 영향 유체기계공업학회 2011 유체기계 연구개발 발표회 pp. 436-437 2011.11.30-12.2 경주
핀-휜이 설치된 유로의 회전각도가 열전달 특성에 미치는 영향 유체기계공업학회 2010 유체기계 연구개발 발표회 KFMA 2010-004 2010.12.2-3 여수
딤플의 형상과 배치에 따른 립-딤플 복합 냉각 기법의 열전달 특성 연구 유체기계공업학회 2010 유체기계 연구개발 발표회 KFMA 2010-023 2010.12.2-3 여수
반복 충돌 제트의 배치와 형상이 유로의 열전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험적 연구 유체기계공업학회 2010 유체기계 연구개발 발표회 KFMA 2010-002 2010.12.2-3 여수